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성격유형 #mbti #mbti #16가지의성격유형
- #혼산 #부산등산 #부산진구 #애진봉 #선암사 #백양산바람고개
- #노인복지사업 #주민센터 #노인일자리주요사업 #만60세이상 #복지프로그램
- #도어클로저 #도어클로저종류 #도어클로저특징
- 새똥 #차량의더러움 #새똥의산성 #차의도장을갉아먹는새똥
- #손목 #접지름 #인대손상 #손목접질렀을때 #손목부상 #
- #애완동물사망절차 #
- #들깨가루 #들깨가루활용 #들깨가루효능 #들깨가루의장단점 #들깨가루섭취방법
- #맨발걷기 #맨발걷기필요성 #안전한맨발걷기
- #육고기 #누린내 #냄새잡는법 #조리법
- #크리스마스데이트 #크리스마스추억만들기 #특별한하루 #
- #로밍 #해외로밍
- #초상권 #애완동물 #사진영상 #디지털시대
- #동지 #애기동지 #동지의기원 #동지날행사 #액막이
- #치약 #불소 #치약선택기준
- 티스토리챌린지
- #고속열차 #부산에서강릉까지 #마음열차 #2024년개통 #이음열차 2026년예정 #ktx #itx
- 오블완
- #갈맷길 #인증대 #6-2구간 #운수사 #구포역 #주례정 #108계단
- #아몬드 #아몬드의필요성 #생아몬드 #
- #모바일신분증 #모바일주민증 #모바일주민등록증
- #포인트카드 #해피포인트 #적립과사용 #해피포인트대표브랜드
- #토정비결
- #식도염 #식도염예방 #식도염종류 #식도염주요증상 #식도염주요원인
- #수면무호흡증 #무호흡증 #무호흡증의합병증
- #주부습진 #예방법 #주부습진의진단과치료
- #골다공증 #척추골다공증 #뼈건강 #골다공증운동 #골다공증음식
- #일년세금정리 #일년을 계획한다 #세금
- #프라이팬사용법 #프라이팬관리 #프라이팬종류별 #
- #부산일출 #일출 #해돋이 #2025년첫해 #해맞이행사
- Today
- Total
바지런한 냥이
교통 유발 부담금 이란? 본문
교통 유발 부담금은 대규모 시설에서 발생하는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과되는 비용입니다. 한국에서 교통 유발 부담금은 1990년 1월 1일에 시행되었으며, 이는 도시의 교통 체증을 줄이고, 교통 기반 시설을 개선하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상업용 건물, 병원, 쇼핑몰 등 교통량을 많이 유발하는 대규모 시설들을 대상으로 부과됩니다.
* 도입 배경과 주요 목적
1980년대 후반, 한국의 주요 대도시들은 빠른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해 교통량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특히, 대형 건물과 상업 시설이 밀집한 지역에서 차량 통행이 많아져 도로의 혼잡과 주차 공간 부족이 심각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자,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대규모 시설이 사회적 비용을 분담하는 방안으로 교통 유발 부담금이 제안되었습니다.
1. 교통 혼잡 완화: 대형 건물과 시설은 많은 차량이 오가며 교통 체증을 유발합니다. 교통 유발 부담금은 이러한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2. 교통 개선 재원 확보: 부담금으로 모인 자금은 도로 확장,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 등 교통 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 부과대상과 기준
대상은 일반적으로 연면적 1,000㎡ 이상의 대형 건물로, 많은 교통량을 유발하는 시설이 주로 포함됩니다. 대규모 상업 시설, 사무용 빌딩, 병원 등이 대표적입니다. 부담금은 주로 건물의 연면적, 주차 공간, 그리고 유발되는 교통량 등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 부담금의 사용처
부담금으로 모인 재원은 주로 도시 내 교통 환경 개선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도로 확장, 대중교통 시스템 강화, 교통 신호 체계 개선 등의 프로젝트에 이 자금을 투입하여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 감면 및 면제 조건
특정 시설이나 교통 친화적 대책을 도입한 경우 부담금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공시설이나, 자전거 도로와 대중교통과의 연계성을 강화한 경우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도의 효과
교통 유발 부담금 제도는 여러 나라에서 도입되어 교통 혼잡을 줄이고, 교통 기반 시설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규모 시설들이 교통 혼잡에 대한 책임을 일부 분담하도록 유도하여, 도시 내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교통 기반 시설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 교통 유발 부담금의 관리
1. 국토교통부:
-. 교통 유발 부담금 제도의 전반적인 정책과 규정을 수립하는 역할을 합니다.
-. 제도 개선, 법적 근거 마련 등 국가 차원의 계획을 세우고 관리합니다.
2. 지방자치단체(시·군·구청):
-. 실제로 부담금을 부과하고 징수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 부과 대상 시설에 대한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부담금을 산정해 통지합니다.
-. 지역별로 모인 부담금은 주로 해당 도시나 구역의 교통 시설 개선에 사용됩니다.
이처럼 국토교통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담당합니다. 두 기관은 각자의 역할에 따라 부담금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그 무엇... (15) | 2024.10.27 |
---|---|
발코니의 LED 전등 교체시 의 궁금증 (15) | 2024.10.26 |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법한 강박...하지만 강박증이라고는 하지 않는다 (15) | 2024.10.24 |
한국의 스타벅스는? (18) | 2024.10.23 |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 와 코스트코의 차이점 (20) | 2024.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