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바지런한 냥이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키우기 쉬운 근대.... 본문

식물키우기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키우기 쉬운 근대....

꿈꾸냥 2024. 6. 6. 13:02
반응형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근대는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각 품종마다 특정한 특성과 용도가 있습니다.

근대 씨앗의 몇 가지 종류 중 관리가 비교적 쉽고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것들을 정리해 봅니다.

 

1. 루비 레드 근대 (Ruby Red Chard)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심고, 흙을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온도가 따뜻하면 잘 자랍니다.

 특징은 붉은 줄기와 짙은 녹색 잎을 가진 품종으로, 미각과 시각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2. 브라이트 라이트 근대 (Bright Lights Chard)

다양한 색상의 줄기를 가지고 있어 장식 효과도 뛰어납니다. 비옥한 토양에서 빠르게 성장합니다.

특징은 여러 색상의 줄기와 잎을 가진 품종으로, 샐러드에 색감을 더해줍니다.

 

3. 포드훅 자이언트 근대 (Fordhook Giant Chard)

충분한 공간과 햇빛이 필요하며, 적절한 물과 비료를 주면 건강하게 자랍니다.

특징은  큰 잎과 튼튼한 줄기가 특징인 품종으로, 높은 수확량을 자랑합니다.

 

4. 골든 찰드 (Golden Chard)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심고, 배수성이 좋은 흙에서 잘 자랍니다.

특징은  노란 줄기와 녹색 잎을 가진 품종으로,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레인보우 근대 (Rainbow Chard)

 베란다에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햇빛과 물을 충분히 공급하면 건강하게 자랍니다.

특징은  다양한 색상의 줄기를 가진 품종으로, 시각적인 매력이 뛰어납니다.

붉은줄기의 근대...네이버 이미지 사진

 

근대는 씨앗을 직접 뿌려 재배할 수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로 관리가 비교적 쉽습니다

원하는 스타일의 씨앗을 선택했다면, 이젠 직접 베란다에서 키우기를 해봅니다.

물론 묘목으로 키워도 가능하답니다.  

근대를 심는 시기는 봄과 가을이 적절합니다. 실내에서 키울 경우 계절에 상관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파종 시기는 지역의 기후에 따라 조정합니다.

화분은 깊이 15센티 이상의 화분이 필요합니다. 배수구가 있는 화분을 선택하여 과습을 방지합니다.

크기는 작물의 성장에 맞추어 적절한 크기를 선택하세요.

흙은 유기농 배양토나 상토를 사용합니다. 배양토는 배수가 잘 되고, 영양분이 풍부한 토양을 선택하세요.

씨앗을 1~2센티 깊이로 심고, 흙을 가볍게 덮어줍니다. 묘목을 심을 경우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주의하며 심습니다.

심기 전 씨앗을 하루 정도 물에 불려 두면 발아율이 높아집니다.

씨앗 간격은 20~30센티로 유지하고 , 묘목은 10~15센티 간격으로 심습니다. 초기 발아 후 솎아주기를 통해 건강한 묘목만을 남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근대는 물을 좋아 하지만, 물 빠짐이 좋은 흙에서 잘 자랍니다. 흙이 항상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물을 줍니다. 과습을 피하기 위해 배수구가 있는 화분을 사용하세요.  물이 고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너무 자주 물을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물 주기를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물 주기는 날씨와 계절에 따라 조절합니다.

대부분의 근대 품종은 하루 4~6시간 이상 햇볕을 필요로 한답니다. 베란다에 햇빛이 잘 드는 위치에 화분을 둡니다.

남향이나 동향 베란다가 햇빛이 많이 들어와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베란다의 햇빛 조건에 따라 적절한 위치에 화분을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초기 성장 단계와 수확 전에 비료를 줍니다. 비료는 적절한 시기에 맞춰 영양을 공급하면 잎이 더욱 건강하게 자랍니다. 

유기질 비료나 완효성 비료, 복합 비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료 사용 시 과다 사용은 피하고, 설명서에 따라 적정량을 사용합니다. 특히 베란다에서 재배할 때는 통풍이 잘 되도록 하여 병충해를 예방합니다.

씨앗을 심은 후 약 3~4주 후 정도 되면 수확이 가능 하답니다. 잎이 약 10~15센티정도 자랐을 때 , 가장 바깥쪽잎부터 수확을 합니다. 잎이 너무 크면 질겨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시기에 수확하세요. 잎을 밑동에서 잘라내거나 손으로 떼어냅니다. 중앙 부분은 계속 자라게 두면 여러 번 수확할 수 있습니다. 수확 후에는 바로 세척하여 사용하거나 보관합니다.

 

이처럼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쉽게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근대 품종들은 각 품종마다 재배 조건과 관리 방법이 약간씩 다르지만, 기본적인 햇빛, 물, 비료 관리만 잘해주면 신선한 근대를 가정에서도 충분히 수확할 수 있답니다.

 

아파트 베란다에서 근대를 키울 때 주의할 점을 더 추가해드리겠습니다. 근대는 비교적 재배가 쉬운 채소이지만,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몇 가지 추가적인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주의 사항 
 
1.통풍관리...베란다는 실외와는 달리 통풍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근대가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신선한 공기가 필요 하답니다. 주기적으로 베란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공기가 잘 통할 수 있도록 화분을 배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적절한 온도... 베란다는 실내와 실외의 중간 지점으로, 기온 변화가 클 수 있습니다. 근대는 서늘한 온도를 좋아하지만, 너무 추운 환경에서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여름철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고, 겨울철에는 추위를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란다 창문에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온도 조절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3. 적절한 습도유지... 근대는 적절한 습도를 필요로 합니다. 너무 건조하면 잎이 시들 수 있습니다. 물을 줄 때 흙뿐만 아니라 잎에도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뿌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실내 습도를 높이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병충해 방지... 베란다에서도 진딧물, 깍지벌레, 민달팽이 등의 해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잎과 줄기를 확인하여 병충해를 초기에 발견해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 약품 대신, 천연 방제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마늘 물이나 베이킹 소다 용액을 사용해 해충을 방제할 수 있습니다.

5. 지지대 사용... 근대는 잎이 크고 무거워지면서 줄기가 쓰러질 수 있습니다. 작은 지지대나 나무 막대를 사용하여 근대 줄기를 지탱해 주면 식물이 바르게 자랄 수 있습니다.

6. 가지치기... 근대는 시간이 지나면 잎이 무성해지는데, 이를 적절히 가지치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되거나 병든 잎은 주기적으로 제거하고, 건강한 새싹이 나올 수 있도록 관리하세요.

7. 화분 크기 조절... 근대가 자라면서 화분이 비좁아질 수 있습니다. 초기에 적절한 크기의 화분을 선택하되, 성장에 따라 더 큰 화분으로 옮겨 심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뿌리가 화분의 바닥까지 꽉 찼다면, 더 큰 화분으로 이식할 시기입니다. 이식은 식물이 덜 스트레스를 받는 저녁 시간이나 흐린 날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흙관리...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화분의 흙은 영양분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흙의 상단 부분을 새 흙으로 교체하거나, 영양제를 추가해 흙의 품질을 유지하세요.

9. 추가 영양공급... 근대는 빠르게 자라는 채소로, 자주 수확하면 영양분이 고갈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액체 비료나 천연 영양제를 사용하여 영양을 보충합니다.

10. 장기 재배 관리... 계절에 따라 근대의 생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강한 햇빛을 피하고, 겨울철에는 냉기를 피하는 등 계절에 맞춰 관리 방법을 조정하세요. 동일한 화분에서 계속해서 근대를 재배하면 병충해와 영양 고갈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작물과 번갈아 가며 돌려심기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추가적인 주의사항을 잘 지키면, 아파트 베란다에서도 건강하고 풍성한 근대를 키울 수 있습니다. 신선한 채소를 가정에서 직접 재배하여 요리해 먹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함께 누릴수 있답니다.

근대잎 모습...네이버 이미지 사진

 

근대의 활용법

1. 샐러드... 근대 잎을 샐러드에 넣으면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습니다. 다른 채소와 어울려 다양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드레싱으로는 발사믹 비네거와 올리브 오일이 잘 어울립니다.

2. 쌈... 상추 대신 근대 잎을 사용해 쌈을 싸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나 밥과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근대의 잎은 상추보다 두껍고 쌉싸름한 맛이 있어, 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3. 스무디... 근대 잎을 과일과 함께 갈아 스무디로 마시면 영양가가 높습니다. 바나나, 사과, 오렌지 등과 함께 갈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스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근대 스무디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4. 볶음요리... 근대 잎을 다른 채소와 함께 볶아 먹으면 맛있습니다. 간장, 마늘, 고추 등을 넣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기름에 살짝 볶아내면 근대의 쌉싸름한 맛이 부드러워집니다. 근대는 양파, 당근, 버섯 등과 함께 볶아내면 좋은 반찬이 됩니다. 육류나 두부와도 잘 어울립니다.

5. 수프... 근대 잎을 수프에 넣어 끓이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수프가 됩니다. 감자, 당근, 셀러리 등과 함께 끓여내면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스프가 완성됩니다. 근대 수프는 크림 수프나 토마토 베이스의 수프에도 잘 어울립니다.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원하는 허브를 추가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근대의 건강 효능

비타민K: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A: 시력 보호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철분: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칼슘: 뼈와 치아 건강에 좋습니다.

 

 

이와 같이 근대는 아파트 베란다에서 쉽게 재배할 수 있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한 채소입니다.

적절한 환경과 관리를 통해 신선하고 건강한 근대를 키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